2017-12-18



김프 : 국내가격이 해외가격보다 높을때 쓰는 말

역프 : 해외가격이 국내 가격보다 높을때 쓰는 말

떡상 : 미친듯이 코인가격이 상승할때 쓰는 단어

떡락 : 미친듯이 코인가격이 하락할때 쓰는 단어

추매 : 추격매수 ex)추매금지, 추매하세요~ 등으로 쓰이며 가격이 막 오르는데 추가로 코인을 사는 것을 뜻합니다. 혹은 가격이 낮아져서 추가매수 할때도 쓰이죠.

알트코인 :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코인

잡코인 : 시총이 순위권안에 못드는 낮은 코인들

익절 : 이익을 보고 판매하는 경우

손절 : 손해를 보고 판매하는 경우

재정거래 : 거래소마다 시세차익을 통해 이득을 보는 경우

사토시 : 비트코인 개발자로 알려진 사람의 이름이자 비트코인의 수량을 세는 단위이며  0.00000001 BTC = 1 사토시 입니다.

하드포크 : 기존의 블록체인과는 호환이 되지않는 새로운 블록체인에 다른 종류의 가상화폐를 만드는 것

소프트포크 : 기존의 블록체인과 새로운 블록체인이 서로 호환이 되는 업그레이드.

평단 : 코인을 구매한 평균 단가의 줄임말

매도벽 : 세력, 혹은 봇이 호가창에 몇호가 위아래로 어마어마하게 벽을 세워놓는 것을 의미합니다. 또는 유저들이 이가격이면 만족이다 하는 경우에도 특정한 가격에 주문이 밀려 벽이 형성됩니다. 

가즈아(gazua) : 자신이 산 코인이 올라가주길 바라는 마음에 쓰는 단어이며, 부정탄다고 금기어로 쓰이기도 합니다.

선동충 : 알바인지, 코인을 산 사람의 간절한 염원인지는 몰라도 막 지난 호재를 가져와서 올른다고 사라고 하기도하고 구매를 유발하는 코인판의 암덩어리들입니다.

떡락충, 떡락무새 : 코인 가격이 조금이라도 떨어지기 시작하면 어김없이 바퀴벌레처럼 나타나는 아주 무서운 친구들입니다.

운전수 : 해당 코인의 가격을 조작/조종하여 장을 이끄는 세력

승차감 : 자신이 탄 코인이 안정적으로 우상향 하고 있을때 승차감 좋네요~ 이런식으로 쓰이고 있습니다.

약속알림봇 : 매번 튀어나와 가즈아 시간을 알려주는 로봇입니다.

존버 : 존나게 버틴다의 줄임말. 흔히 고가에 매입했다가 가격하락해도 팔지 않고 버틴다는 뜻

xx층 거주민 : xx 가격대를 의미하고, 그 가격에 구매해서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을 xx층 거주민이라고 한다.

뇌피셜 : 자신의 뇌로 소설을써서 호재를 퍼트리는 행위

오피셜 : 뇌피셜의 반대말로 팩트인 사실.

천하제일 단타대회 : 코인의 값이 개떡상하거나 개떡락할때 한국인들의 용감한 투기정신으로 그 위험한 와중에 단타를 치는 대회가 열리는 것을 뜻한다.

흙두루미 :  (호구)를 뜻함.

치킨 : BCH > BHC 와 유사하여 비트코인 캐시를 치킨이라고 합니다.

아인이, 인이 : 아인스타이늄(EMC2) 코인을 칭하는 단어입니다.

아다, 카르다노, 에이다 : 에이다(ADA) 코인을 칭하는 단어입니다.

머장님, 대장님 : 머장님은 대장님의 급식체로서 머장님, 대장님은 비트코인을 뜻합니다.

리또속, 리도석 : 리플은 과학이다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오를 것 같다가도 제자리로 회귀하는 현상

똥텀 : 큐텀이 오르는 시간은 세월아네월아 떨어지는 시간은 순식간이라 붙혀진말, 이젠 금텀으로 바뀌었죠~ ^^
 
스테이크, 스테 :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(SNT) 코인을 뜻하는 단어입니다.

이클, 이크리 : 이더리움 클래식 (ETC) 코인의 줄임말입니다.

출처 : https://coinpan.com/coin_info/21899420

0 comments:

댓글 쓰기